◎ 무관심
나와 관계 없다는 태도
"당신의 일에 상관하지 않는다" 식의 태도
◎ 무시
고객의 요구나 상담에 대해 무시하고 고객을 피하는 일
◎ 냉담
고객에 대한 냉담한 태도
퉁명스러운 태도, 불친절
동정심이 없는 태도
◎ 어린애 취급
고객을 어린애 취급하는 것, 전문용어 사용
◎ 로보트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완전히 기계적으로 어느 고객에게나 같은 동작과 슬로건으로
대한다. 피가 통하는 인간미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 규정핑계
고객의 만족보다는 직장의 규정,지침을 우선시하고 예외를 인정하거나 상식을 생각하지
않는다.
◎ 발뺌
"죄송합니다. 제 업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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