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솔길 사랑방 ♥/생활정보,지혜

서비스의 7가지 대죄

호젓한오솔길 2012. 1. 25. 09:02

 

◎  무관심

나와 관계 없다는 태도
"당신의 일에 상관하지 않는다" 식의 태도


◎  무시

고객의 요구나 상담에 대해 무시하고 고객을 피하는 일


◎  냉담

고객에 대한 냉담한 태도
퉁명스러운 태도, 불친절
동정심이 없는 태도


◎  어린애 취급

고객을 어린애 취급하는 것, 전문용어 사용


◎  로보트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완전히 기계적으로 어느 고객에게나 같은 동작과 슬로건으로

대한다. 피가 통하는 인간미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  규정핑계

고객의 만족보다는 직장의 규정,지침을 우선시하고 예외를 인정하거나 상식을 생각하지

않는다.


◎  발뺌

"죄송합니다. 제 업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