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솔길 산행방 ♥/여행,삶의흔적

장량동 비학지맥 등산로..

호젓한오솔길 2009. 8. 28. 19:28

 

장량동 비학지맥 등산로..

 

장성동 우리집에서 십여 분 가량 걸어가면 장량동 뒷산에 포항시 지정 멋진 등산(트레킹) 코스가 있어 사진에 담아다가 올려봅니다. 옛 날에는 어쩌다가 비가 와서 산에 못 가면 우산들고 한 번씩 바람 쏘이러 한 바퀴 돌고 오던 곳인데..

 

수십 년간 지켜오던 표준 체중이 언재 부턴가 서서히 불어나 표준 체중에서 정상 체중을 넘어 과체중에 접어들고 허리띠가 팽팽하여 집에 있는 바지를 몽땅 바꾸어야 될 웃지못할 비상 사태가 발생하여 할수 없이 올 여름 아침 운동으로 두 달 가량 열심히 뛰어다니던 곳입니다.

 

다행이 이제는 몸무게를 정상 체중으로 돌려 놓고. 허리 둘레도 예전 칫수로 만회하여 바지를 몽땅 바꾸는 불쌍사가 일어나지 않아도 될것 같답니다.. 이제는 표준 체중으로 맞추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랍니다...ㅎㅎ

 

 * 등산로 입구 풍경..

 

 

 

 * 맨 아래 현위치에서 ~ 맨 위에 우현동에서 흥해로 넘어가는 7번 국도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 아침 5시 30분경 하늘입니다..

 

 

 

 

 

 

 

 

 

 

 * 여기 반환점에서 바라본 흥해읍 풍경입니다..

 

 * 당겨봅니다..

 

 * 돌아오는 길에..

 

 

 

 

 * 대부분 이런 소나무 숲 오솔길로 이어져 있으며.. 운동 시설도 산위에 두 군데 있습니다..

 

 * 장성 농원 쪽으로 가는 아침이슬 오솔길..

 

 

 

 * 장성농원에서 나오는 임도를 따라..

 

 * 돌아오는 길입니다..

 

 

 

 

 

 * 산위에 운동 시설이 있는곳은 너무 복잡하여.. 늘 여기 골짜기 조용한 곳에서 혼자 몸을 풀고 옵니다.. 허리 돌리기와 윗몸 일으키기등 뱃살 공격을 주로합니다..ㅎㅎ

 

 * 상쾌한 길을 걸어서..

 

 * 이 길로 쭈욱 따라 나오다가 신호등을 세개 건너서 집에 도착하면 보통 2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2009.08.28 호젓한오솔길